Product


김정원의 음악신보 


“음악신보(Neue Zeitschrift für Musik)”는 슈만이 1834년에 음악사 최초로 발행한 음악 신문이다. 슈만은 자신의 작곡활동 외에도 음악신보를 통해 다른 음악가들과 그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알리는 데 힘썼다. 음악에 대한 슈만의 순수한 애정과 따뜻한 품성을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. 김정원은 “음악신보”를 공연 제목을 차용하면서 그러한 슈만의 뜻 깊은 행보를 무대위로 옮겼다.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공연장 롯데콘서트홀에서 슈만의 음악을 깊이 있으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해설로 더욱 친근하게 대중들에게 전달한 ‘김정원의 음악신보’는 큰 화제 속에서 국내 클래식 공연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.

이 음반은 테너 김세일,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, 비올리스트 이한나, 첼리스트 심준호,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, 피아니스트 스스무 아오야기, 지휘자 김광현이 지휘한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함께 한‘김정원의음악신보’ 총5회에 걸친 공연 중 선별된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. 무대 위에서 시간과 함께 사라져 기억으로만 남는 공연의 감동을 음원으로 다시 만나는 것 자체도 반가운 일이지만, 특별히 아날로그적 감성이 가득한LP(VINYL)로 제작이 되어 이번 음반은 더욱 의미가 깊다.



*구매처 : 롯데콘서트홀 기프트샵 (1544-7744 / michaelc9808@gmail.com)